목차
1. 위치 및 찾아오시는 길
2. 맛과 정보
3. 결론
온라인 맛 평가단 리슐랭 가이드입니다. 이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라서 개인의 입맛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맛 평가단 리슐랭 가이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에서는 제법 인기 높은 라멘 체인점인 나가하마 넘버원입니다. 저희는 기온에 위치한 지점을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맛있게 먹은 집입니다.
일정이 오후 세시쯤 유후인에서 출발해 6시쯤 하카타에 도착하고 기온역 근처 토요코인 호텔에 체크인을 하고 바로 달려간 곳입니다. 참고로 사진 클릭시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위치 및 찾아오시는 길
나가하마 넘버원 기온점은 기온역과 매우 가깝습니다. 기온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직진하시면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버스도 역시 기온역에 가는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 하카타에서 기온 가는 버스는 3, 306, 15, 29, 47, 48, 312등 매우 많고 버스에 따라 한 정거장에서 두 정거장역이면 기온역에 내려서 마찬가지로 3번 출구로 나오셔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2. 맛과 정보
일본 라멘집은 정말 줄이 어마 어마 한데요, 제가 느끼기에 크게 두 종류의 줄이 있습니다. 하나는 한국인만 서는 집, 다른 하나는 현지인만 서는 집.
이 가게 같은 경우 한국인은 저희 팀 말고는 없던 곳입니다. 네 명이 갔는데, 웨이팅 때문에 함께 앉지 못하고 둘씩 따로 앉았습니다. 저희는 저녁 7시쯤 갔는데 저녁을 먹을 시간인데도 웨이팅이 길지는 않아서 15분 정도 기다리고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한글로 잘 적혀 있어서 주문하는데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제일 저렴한 라멘이 680부터 비싼 라멘이 1250엔으로 그리 큰 부담 없이 드셔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한국어로 스페셜돈코츠라면(1,250엔)과 완탕 차슈면(1,050엔) 그리고 차슈면(880엔)과 교자 한 접시와 반 접시를 시켜서 먹었는데, 국물들의 베이스가 돼지뼈 육수라서 라멘 종류에 따라 고명만 조금 차이가 나고 대략적인 맛은 비슷합니다.
교자 같은 경우는 맛있었습니다. 뭔가 특별함은 없지만 그래도 육즙도 있고, 무엇보다 배부른 사람들을 위해 맛보기 용으로 4개만 따로 팔아서 배부른 분들이나 맛보기 용을 원하시는 분들 혹은 혼자 오신 분들이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일본 라멘가게는 정말 신기하게도 각각의 가게마다 맛이 정말 다양합니다. 이곳도 배가 고픈 상태가 아닌 상태로 갔던 곳인데도 불구하고 국물까지 싹싹 비웠습니다.
3. 결론
유후인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여행의 마지막 날이라 피곤함과 아쉬움이 남는 시간에 이 집 선택은 유후인을 잊게 만들 만큼 맛있는 집이었습니다.
기온점 말고도 나가하마 넘버원은 하카타 여러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다른 지점이라도 한 번 먹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돈코츠 국물이 느끼해서 잘 못 드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테이블에 생강이라던지 첨가해서 먹을 수 있는 양념 소스들이 있는데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드시면 또 다른 색다른 맛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전 생강을 많이 넣어서 먹었는데 그것도 나름대로 맛있었습니다.
그럼 저만의 리슐랭 가이드는
맛: 4
(국물이 뽀얗게 잘 우러나와 맛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안 짭니다.)
서비스: 4
(한글 메뉴 이게 다른 나라에서는 서비스 +1 먹고 가는 거 같습니다.)
분위기: 3
(바 테이블 안으로 요리사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셔서 대화라던지 먹는데 조금 눈치가 보이지만, 좌석 테이블은 부담 없이 사진도 찍으시며 드실 수 있습니다.)
나가하마 넘버원 기온점 · 일본 〒812-0038 Fukuoka, Hakata Ward, Gionmachi, 4−64 ニューウイングビル祇園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