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냥하세요 온라인 맛 평가단 리슐랭 가이드입니다. 제 티스토리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보니 슬슬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가까운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이 계신다면 가 볼 만한 맛집을 소개합니다. 바로 덴진미나미역 근처에 자리 잡은 24시간 영업하는 쇠고기 덮밥 전문점 스키야(Ssukiya)입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 클릭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 마지막 날은 언제나 이른 아침부터 준비를 하게 되는데, 저희 팀도 마지막날 아침에 마지막으로 돈키호테 가기 전에 스키야를 들려서 아침을 해결했었습니다. 이른 아침에는 마땅히 연 식당도 없기에 출출하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위치 및 찾아오시는 길
스키야는 하카타 역에서 나나쿠마선 초록색 노선을 타시면 두 정거장입니다. 덴진미나미역 6번 출구로 나오셔서 메인도로를 따라 약 2분 정도 걸어가시면 우측에 있습니다. 나카강으로 흘러가는 작은 강을 건너면 바로 있습니다.
버스로 이동시에는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haruyoshi 버스역에서 내려서 1분가량 걸으시면 됩니다.
노선으로는 68, 113, 201, 503이 하카타에서 오는데, 버스 노선에 따라 5 정거장 가량됩니다.
2. 맛과 정보
저희는 총 5개의 음식을 시켰는데, 저를 제외하고는 다들 음식이 별로라서 사진도 안 찍었답니다.
메뉴는 1. 낫또가 나오는 정식과, 2. 소시지가 나오는 아침식사 같은 음식, 3. 소고기 규동, 4. 사진의 명란마요 규동, 5. 포크카레
1,2는 매우 평범한 맛이고, 3은 짭니다. 그리고 명란 마요 규동은 많이 짜지는 않고 소스가 많아 굉장히 촉촉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양은 기본 사이즈로 시켰더니 성인 남자가 먹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어서 추가로 5번인 기본 카레를 시켰는데, 카레도 생각보다 많이 줘서 촉촉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은 익히 먹어본 일본의 카레 맛인데, 역시 한국 카레와는 다른 풍미가 있어서 먹기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여기서 깨알 알쓸신잡 - 스키야는 일본의 젠쇼 홀딩스 산하의 대형 외식 체인점으로서, 도시락 가게에서 시작해 스키야로 대기업이 된 지주회사입니다.
산하에 패밀리 레스토랑 코코스와 저가 회전초밥 체인점인 하마즈시가 있고, 과거에는 한국에도 분점이 있었답니다.
그리고 일본의 규동에서는 요시노야, 마츠야와 함께 3대 규동 체인점으로 불리기도 하고, 일본 내에서는 점포수 1위인 가게라 일본 전역을 돌아다녀도 만나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3. 결론
일본 전역에 많이 퍼져있어서 어디를 가든 똑같은 음식을 먹을 수 있고, 게다가 24시간이라는 메리트는 매우 좋습니다.
자정이 넘는 시간이든, 이른 아침이든 어느 때든지 가서 먹을 수 있는 식당은 한국에서도 좀처럼 찾기가 어려운데 일본은 체인점으로 있다 보니 언제든지 규동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뭔가 여행을 가서 먹기에는 매우 저렴해 보이는 단점도 분명 있습니다. 여행 예산을 적게 잡으신 분들이라면 편의점 음식과 스키야등 사진을 남기기에는 부족하지만 그래도 일본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매우 좋은 식당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럼 저만의 리슐랭 별표는?
맛: 3.5
(평균이지만 음식에 따라 촉촉함이 있음)
서비스: 4
(한글메뉴, 부담 없는 가격)
분위기: 3
(조용히 혼밥 하러 오시기에 적당한 분위기)
스키야 후쿠오카 와타나베도리5초메점 · 5 Chome-2-27 Watanabedori, Chuo Ward, Fukuoka, 810-0004 일본
★★★★☆ · 쇠고기덮밥 전문점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