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맛과 정보
2. 찾아오시는 길
3. 결론
안녕하세요 리슐랭가이드 입니다. 9월에 아주 좋은 날씨 속에 필리핀 세부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맛이 있든 없든지 간에 저희의 발자취가 후배님들에게는 좋은 길잡이가 되기를 바라고, 선배님들에게는 맞아 그랬었지! 또 가고 싶다거나 저번에 저기는 안 갔는데 다음번에는 꼭 가봐야지라는 느낌을 드리고 싶어서 맛이 없었어도 가본 곳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슬롭 고랭상어 와칭 하는 곳에서 필리핀 현지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간판 없는 식당을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사진 클릭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맛과 정보
저희가 먹은 것은 돼지고기와 초멘인데, 이름은 너무 어려워서 두 번 세 번 들었는데도 모르겠더라고요.
따로 메뉴판이 있는 것도 아니고 차려져 있는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먹고 싶은 것을 손으로 가리키면 그 음식을 덜어주는 방식입니다. 인기메뉴는 새우 요리와 돼지고기 요리라고 하더라고요 그중 저희는 돼지고기를 먹어 봤습니다.
돼지고기 맛은 간장과 설탕에 조린듯한 익숙한 맛이 나는데, 돼지가 조금 질기고 잡내가 나서 함께 간 팀원은 잡내 때문에 인상이 쓰이는 맛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껍질 부분도 함께 있는데 털 제거가 완벽하지 않아서 돼지털이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초멘의 경우는 제 입조금 짭조름한데 뭔가 싱거운 맛이었습니다. 그런데 싱거우면 넣어 먹으라고 간장을 또 주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역시 필리핀 음식은 매우 짠 편에 속합니다.
이른 아침인데도 저희 말고도 두 팀 정도가 있었는데, 외국인은 없고 현지인들만 있었습니다.
가격은 돼지고기와 초멘 그리고 밥 한 접시를 합해서 105페소였는데, 잔돈이 없어서 100페소에 먹었습니다.
2. 찾아오시는 길
위치는 오슬롭 고래상어를 보기 위해 고속버스가 정차하는 메인 도로 쪽에 있는데, 오슬롭 고래상어를 보기 위해 내려가는 길 바로 우측에 있습니다. 식당 옆으로 CEBU WONDERS라는 초록색건물의 옷가게가 있습니다.
3. 결론
제가 생각하는 여행의 묘한 매력이라면 한 번도 안 먹어본 음식을 먹고 평소 볼 수 없었던 모습을 보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다 보니, 여행을 가면 최대한 새로운 음식을 먹어보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이 집에서 위에 두 음식은 거르셔도 좋을 그런 맛입니다. 하지만 음식값이 매우 저렴하고 점심으로는 근사하게 먹을 건데 고래상어를 보기 전 간단하게 드시고 싶은 거라면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한줄평은 간판 없는 가게라고 모두 맛있지는 않다
The South Face Parking Area · 6025 Natalio Bacalso Avenue, Oslob, 6023 Cebu, 필리핀
주차장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