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맛과 정보
2. 찾아오시는 길
3. 결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리슐랭가이드 입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맛집 탐방자로서 제 블로그의 모든 장소를 직접 방문하고 또 먹어본 음식과 분위기만을 후기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저의 후기가 후에 가보실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오늘은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에 위치한 필리핀 대표 패스트 푸드인 졸리비(Jollibee)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참고로 사진 클릭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맛과 정보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많이 들어본 말이 졸리비 스파게티 였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맥도날드를 안가고 졸리비를 간다는 말도 있었는데, 프랜차이즈라서 맛을 기대하고 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메뉴를 보는데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1차로 놀랐었습니다. 메뉴 사진을 보시면 음료와 두가지 음식을 주는데 150페소(3,500원)정도만 내면 두가지 음식에 음료까지 준다니 이제껏 필리핀을 다니며 호구 잡혔다는 느낌까지 들정도였습니다. 배도 고프기도하고 가격도 너무 착하다보니 부담없이 음식을 시켰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총 4개였습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그림 옆으로 숫자가 있어서 번호만 말하면 되는데, C3번(스파게티와 치킨 그리고 음료), S5번(스파게티와 버거 스테이크) 두개, 그리고 S3번(스파게티와 햄버거) 였습니다.
처음에는 S5번 한개와 S3번을 시켰는데, 가격이 싼대신 양이 매우 적었습니다. 스파게티의 경우는 남자라면 2~3번 뜨면 없어질 양이었습니다.
그런데 스파게티를 한입 먹는순간 한국의 분홍소시지처럼 뭔가 싸구려 소시지 향과 달콤한 소스가 입안을 감돌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이게 왜 맛있지? 뭐지? 이거 뭐야?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는 제 입맛을 부정하고 싶더군요... 내 입은 이렇게 싸구려가 아니야라고...
나오는 속도도 빨랐지만 먹는 속도도 엄청 빨랐습니다. 음료는 콜라는 안돼고 아이스티와 파인애플 주스가 있었는데, 파인애플 주스는 조금 싱거웠습니다. 아이스티는 달달하고 시원해서 맛있었습니다.
나온지 2분도 안되서 싹 먹어치우고나서 팀원과 저는 S5번과 C3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처음에 이것저것 먹어보자는 생각에 여러 음식을 시켰지만 치킨은 치킨맛이고, 버거스테이크도 맛은 있지만 밥양이 월등히 많아 비율이 안맞았습니다. 그리고 햄버거도 안에 들어있는게 아무것도 없는데 엄청 맛있었습니다.
스파게티는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모든 음식을 먹어봤으니 다음번에는 237짜리 스파게티 패밀리 팬이라고 S6번이 있는데, 이것만 먹고 싶을 정도 입니다.
2. 찾아오시는 길
졸리비 모알보알점은 메인 도로에 위치하고 있어서 버스 터미널에서 내리시어 둘러보시면 찾을 수있습니다. 가와산에서 오시는 경우 길 맞은편 좌측편이고, 막탄쪽에서 오시는 경우라면 내리시는 방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역자 메인도로의 꺽이는 부분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니 현재 자신의 위치와 맵의 위치를 보시고 이동하시면 될 듯합니다.
3. 결론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두번 추천 합니다. 자신의 입맛을 테스트해보세요. 드셔보시면 무슨 뜻인지 아는 그맛입니다. 드셔보시고 맛이 없다면 후배님 입맛은 고급입니다만, 맛있다면 축하드립니다 많이 드세요. 모알보알점이 아니더라도 프랜차이즈이니 가시는 곳 어디든 보이신다면 들려서 스파게티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Jollibee Moalboal · W9PR+QXC, Moalboal, Lalawigan ng Cebu, 필리핀
★★★★☆ · 패스트푸드점
www.google.co.kr
댓글